폴스타 5 전기차 독일에서 최초 공개됐습니다. 디자인, 배터리, 인테리어, 안전 기능까지 완벽 정리했습니다. 왜 이 전기차를 주목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최신 전기차에 관심 있는 분을 위해 출시 일정과 예상 가격까지 알려드립니다.
폴스타 5 전기차 : 특징과 성능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5에서 폴스타 5 전기차가 공개됐습니다. 폴스타 5는 긴 주행거리와 첨단 안전장치, 친환경 소재까지 갖춰 차별화되는 최신형 모델입니다.
전기차 구매할 예정이거나 신형 전기차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주목해도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공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주요 특징을 모아 정리했습니다.
출시 일정과 가격
폴스타 5는 28개 세계 시장 중 24개 나라에서 먼저 출시합니다. 한국에는 2026년 2분기에 공개되고 하반기부터 인도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현재 알려진 독일 판매 가격은 듀얼모터 모델 기준 약 1억 9천만 원, 퍼포먼스 모델은 약 2억 3천만으로 결정됐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현재 미정입니다.
다만 업계에서는 1억 초중반에 출시될 거라 예상합니다.
외관 인테리어
폴스타 5는 항공기에서 영감받아 미니멀하고 깔끔하게 디자인됐습니다. 자동차 전면 중앙부에는 센서가 장착된 스마트존이 있습니다.
센서가 안으로 들어가 있어 잘 보이지 않아 심플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뒷면은 수직형 트렁크 디자인으로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차량 크기는 길이 5,087mm•너비 2,062mm•높이 1,425mm입니다.
폴스타5의 깨끗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심플함을 좋아하는 분이나 흔하지 않은 날렵한 디자인을 원하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실내 인테리어
앞좌석과 뒷좌석 모두 1인용 시트입니다. 차량에 총 4명이 탈 수 있습니다. 시트는 스포츠카 스타일입니다. 의자 위치가 낮고 몸을 감싸주는 형태입니다.
네 개의 좌석 각각 공기를 조절할 수 있는 4존 공조 시스템, 마사지 기능이 있으며, 뒷좌석은 등받이를 뒤로 기울일 수 있는 리클라이닝 기능까지 장착됐습니다.
바워스 앤 월킨스 21 스피커 오디오가 들어가 차량 내부에 총 21개의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운전석에서 보이는 화면은 9인치 디스플레이, 앞 유리에 정보가 표시되는 9.5인치 HUD, 14.5인치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갖추었습니다.
실내는 모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소재는 환경을 보호하고 차량을 가볍게 하여 배터리 효율을 높여줍니다.
실내 감성과 기능은 만족할 만한 구성입니다.
주행 성능과 모터
모터는 두 가지 모델로 나뉩니다. (최대 출력은 엔진이 내는 힘의 크기, 토크는 차 바퀴를 돌리는 회전력입니다.)
- 듀얼 모터 모델 : 최대 출력 550kW, 토크 812 Nm
- 퍼포먼스 모델 : 최대 출력 650kW, 토크 1015 Nm
제로백 :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2초 만에 도달.
배터리와 충전
SK온 112kWh 리튬이온 NMC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최대 350kW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배터리 10%~80% 충전 시 약 22분이 걸리며, 차량 뒷문에 있는 창문과 이어진 선에서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 듀얼 모터 모델 670km (WLTP기준)
- 퍼포먼스 모델은 565km
10%~80% 충전 시 22분이라면 자동차 주행 중 배터리 걱정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안전 기능
운전자의 운행을 도와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이 있습니다. 차선 이탈 방지, 앞차 거리 유지, 주차 보조를 도와줍니다.
전면 스마트존 센서, 11대 카메라, 초음파 센서가 있어 주변 상황을 안전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안전 기능 덕분에 운전자 편의를 상승시키고 안전까지 챙길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폴스타 5 전기차 디자인, 성능, 배터리, 안전 기능을 한눈에 정리했습니다. 읽으면서 폴스타 5와 전기차 특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2026년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므로 전기차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구매 목록에 포함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