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8 프로 카메라 변화 전망이 나왔습니다. 빛을 조절하는 가변 조리개와 멀리 있는 물체를 확대해 주는 텔레컨버터가 탑재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알려진 내용을 기준으로 자세한 소식 빠르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18 프로 카메라 변화, 어떤 점이 달라질까?
해외 IT 팁스터 ‘스마트 피카츄’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폰 최초로 가변 조리개와 텔레컨버터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는 주장입니다.
가변 조리개는 이미 프로토타입이 제작됐고, 텔레컨버터 렌즈는 검토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가변 조리개•텔레컨버터란?
가변 조리개 기능
빛 조절
가변 조리개란 외부에서 렌즈로 빛이 들어오는 양을 조절해 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마치 사람이 눈동자로 빛을 조절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조리개 조절에 따라 들어오는 빛의 양이 달라져, 밝은 사진이나 어두운 사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배경 흐림 효과
가변 조리개를 활용하면 배경 흐림 효과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빛이 많이 들어오도록 조리개를 열면 초점을 맞춘 피사체(인물) 뒷 배경이 흐릿하게 보이는 ‘아웃포커싱’을 만듭니다.
보통 스마트폰은 소프트웨어 보정 효과로 아웃포커싱 기능을 대체했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처럼 세밀한 부분은 제대로 보정되지 않아 어색한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은 많이 개선되었지만, 조리개로 촬영하면 더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텔레컨버터 기능
확대 기능
멀리 있는 피사체를 더 크게 확대하여 보여주는 렌즈입니다. 기본 망원 줌만으로 부족할 경우, 기본 망원 줌보다 더 크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살펴보면
촬영 선택지가 늘어나면, 사용자는 상황에 맞는 사진을 더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촬영 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결과물도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텔레컨버터 기능은 아직 도입될지 알 수 없습니다. 디지털 줌보다 더 크게 확대할 수 있다면, 멀리 있는 피사체나 동물 촬영에 활용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배경 흐림 효과를 강조한 사진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
맺음말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아이폰 18 프로 카메라 변화도 한 번 지켜볼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