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안경 출시 예정 입니다. 스마트 글라스(안경)는 렌즈를 통해 정보를 보고, AI 명령을 내려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안경입니다. 삼성과 구글이 합작하여 출시할 전망이며, 이번 글을 통해 자세한 소식 한눈에 정리해 드립니다.
삼성 스마트 안경 출시 예정, 구글과 함께 만든다
삼성과 구글이 공동 개발 중인 스마트 글라스는 2026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안경은 삼성에서 제작하며,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XR과 제미나이(AI)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하드웨어는 삼성전자가 담당하고, 운영체제와 AI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조입니다.
스마트 안경은 차세대 기기로서 스마트폰을 넘을 수 있을지 기대 받는 제품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 스마트 글라스가 무엇이고, 어떤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스마트 글라스란?
최근 삼성, 애플, 메타 같은 기업에서 XR(확장현실) 헤드셋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몰입감 넘치는 영상을 보거나, AI 기술이 들어가 음성 명령을 통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하지만 기존 XR 헤드셋은 무겁고 일상에서 쓰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반면 스마트 글라스는 이런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가볍고 휴대성이 높은 형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글래스를 사용하면 스마트폰과 XR 헤드셋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능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진 초기 개발 단계이기 때문에 모든 부분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다만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여 스마트폰을 넘어서는 차세대 기기라는 평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마트 안경 기능
- 안경 렌즈를 통해 작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반투명 디스플레이로 만들어져있고, 증강현실(AR) 기능을 사용합니다. 증강현실이란 실제 세계에 이미지, 디지털 정보 등을 겹쳐 보이게 하는 기술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카메라 앱 필터, 포켓몬 GO 게임을 들 수 있습니다. - 안경에는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가 내장돼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명령을 내리고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 인공지능 AI 제미나이가 탑재되어 실시간 번역 기능과 사용자 질문에 대답할 수 있습니다.
- 안경에는 카메라 렌즈도 장착되어 길 안내를 할 수 있고, 길 찾기 중 식당 정보에 관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 사진과 영상 촬영도 가능하며 스피커로 음악 감상까지 할 수 있어 이어폰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일정표와 문자 메시지를 볼 수 있어 굳이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 없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젠틀몬스터•와비 파커와 파트너십 체결
안경은 단순히 사물을 보기 위한 물건이 아니라 패션으로 착용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만큼 스타일에 영향을 많이 주는 액세서리인데요.
안경 안에 부품이 들어가면 두꺼워져 겉으로 보면 어색해 보일 수 있습니다. 아무리 기능이 좋아도 디자인이 이상하다면 일상에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안경 전문 회사인 젠틀몬스터•와비 파커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유행을 따르는 디자인을 적용해 젊은 층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고, 기술과 패션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 될 전망입니다.
출시 예정일
삼성•구글 합착 스마트 글래스는 2026년 출시를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아직 자세한 정보는 나와 있지 않아 소식이 들려오면 정리할 예정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삼성 스마트 안경 출시 예정 소식을 살펴봤습니다. 단순한 스마트 기기를 넘어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히 매력있습니다.
특히 아시아 시장에서 인기가 많은 젠틀몬스터와 협업했다는 점도 기대됩니다.
더 자세한 소식이 나오면 포스팅할 예정이니 게시글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