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맥북 터치스크린 개발 시작, 내 맥북도 터치될까?

애플 맥북 터치스크린 개발 시작 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진 맥북에 터치스크린 기능이 없었지만, 아이패드•맥북 간 호환성을 강화하기 위해 변화를 주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글에서 맥북이 어떻게 개선되고, 언제 출시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맥북 터치스크린, 혁신 이루어질까?

  • 디자인부터 완전히 달라진다.
  • 이전 세대, 내 맥북에서도 터치될까?
  • 언제 출시할까?


애플 맥북 터치스크린 개발 시작, 갑자기 왜 넣었을까?

오래전 삼성 터치스크린 노트북을 처음 봤을 때 너무 편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당시엔 마우스 없이 노트북 사용하는 게 불편해서 터치를 이용하여 빠른 실행을 했었습니다.

애플이 터치스크린을 도입한 이유는 단순히 편의성 때문만은 아닙니다. 최근 아이패드와 맥북 경계가 점점 흐려지고 있습니다.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할 때 더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만들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즉, 아이패드처럼 손으로 화면을 조작하고, 맥북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뜻입니다.

맥북은 트랙패드가 워낙 편하기도 하고, 애플은 ‘화면 터치’가 노트북 사용 환경에 적합하지 않다는 입장을 유지해 왔습니다. 현재는 터치가 더 익숙한 세대가 늘어나고, 아이패드가 대중화되면서 호환성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맥북 OS와 아이패드 OS 간 파일 이동, 멀티 테스킹, 기기 연결 등 원활한 작업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앞으로 차세대 맥북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내 맥북에서도 터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지 그리고 출시 시기까지 한눈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맥북 최초 ‘풀 터치’ 모델, 디자인부터 완전히 달라진다.

‘풀 터치’ 적용 디스플레이

애플이 터치를 도입하지 않은 이유 중에는 모니터를 건들면 흔들리는 현상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접히는 부분인 ‘힌지’를 강화하여 흔들림을 막았습니다.

이어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기존 키보드와 트랙패드는 그대로 유지합니다. 터치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사용자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어 긍정적 평가가 나올 거라 예상합니다.


‘노치 디자인’ 변경과 휴대성 개선

디자인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현재 맥북은 전면 카메라로 인해 노치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 예정인 맥북에서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펀치홀 카메라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무게와 두께가 줄어들어 휴대성도 한층 개선될 전망입니다.


이전 세대, 내 맥북에서도 터치될까?

맥북 ‘스크린 풀 터치’ 기능은 차세대 ‘M6’ 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6 프로세서가 탑재된 맥북은 2026년 연말 이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아쉽게도 이전 세대 맥북에서는 ‘터치스크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맥북으로 터치 기능을 사용하려면 새 제품 구매를 고려해 봐야 합니다.


‘풀 터치 스크린’ 맥북, 언제 출시할까?

외신 블룸버그에 따르면 ‘풀 터치’ 기능이 들어간 M6 탑재 맥북2026년 말~2027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연말부터 내년 초에는 최근 발표한 M5 칩 탑재 맥북 시리즈가 나옵니다. 추후 맥북 구매 계획이 있다면 이 점 참고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터치스크린 맥북 개발 내용과 출시일, 이전 세대 맥북 터치 사용 유무 등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개발 중인 단계인 만큼 많은 소식은 없지만, 외신과 공식 발표 자료가 나오면 쉽게 정리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차세대 M6 터치스크린 맥북’에 관심이 있다면 계속 지켜봐 주세요.

댓글 남기기

광고 차단 알림

광고 클릭 제한을 초과하여 광고가 차단되었습니다.

단시간에 반복적인 광고 클릭은 시스템에 의해 감지되며, IP가 수집되어 사이트 관리자가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