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기 추락 위험 고정방법 미리 숙지 하고 점검 해야 합니다. 강한 바람이 불면 창밖에 실외기가 항상 불안 했습니다. 오래된 집이라 노후화로 인해 녹슬진 않았을까, 삭아서 삐뚫어지지 않았을까 걱정 되었습니다. 그래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실외기 추락 위험
제가 살고 있는 구축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의 실외기는 베란다 외부에 설치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 태풍이 오거나 강풍이 불 경우 실외기 추락으로 인한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죠.
저도 매번 바람이 불 때 마다 마음이 조마조마 하기도 했었습니다.
따라서 미리 점검을 해 두어야 사고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생각 보다 많은 실외기가 묶여 있는 것이 아닌 그냥 세워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상상도 못한 아주 강한 강풍이 불게 되면 쓰러질 수도 있습니다.
이는 노후화 되거나 균형이 틀어져 흔들리고 있는 상태의 실외기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외기 추락 위험 고정 방법
줄이나 케이블 타이로 묶기
기본 적으로 강한 줄이나 케이블 타이로 단단하게 묶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실외기를 만져 봤을 때 흔들리거나 움직이는 상태라면 상당히 위험한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베란다 난간과 실외기를 올려두는 틀(이를 ‘앵글’이라고 합니다)이 있다면 모두 흔들리지 않게 잘 묶어 두셔야 합니다.
즉 베란다 난간과 앵글을 묶고, 실외기와 앵글 또는 베란다 난간에 까지 모두 연결 하면 됩니다.
케이블타이는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소재도 있지만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진 케이블타이도 있습니다.
원하는 타이를 골라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팁이라면 여러개의 케이블 타이나 로프로 묶어주셔야 힘이 고루 분산되어 더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설치•수리업체에 문의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에어컨 설치•수리 업체에 A/S 문의 하는 방법 입니다.
아무래도 고층 아파트 실외기는 외부에 있을 경우 매우 신경 써서 작업 해야 합니다.
순간적인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전문가 찬스를 써야 할 때도 있습니다.
물론 비용이 들어갈 수도 있지만 먼저 한번 연락 해서 문의 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무엇보다 힘들게 스트레스 받아가며 위험을 감수하고 수리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무리하며
매년 태풍이 오고 강풍이 오면 항상 창 밖 실외기가 신경 쓰입니다.
오래된 아파트이다 보니 여기저기서 삐그덕 거리는 소리가 많이 들리죠.
그럼 하루 종일 신경이 쓰여서 일이 손에 잡히지 않기도 합니다. 혹시나 하는 불안감 때문이죠.
이게 은근한 스트레스로 오기 때문에 날씨가 화창한 날 미리 미리 점검하여 마음의 안정감이 들 수 있도록 정리해 두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실외기 추락 위험 고정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모든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