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하고 머리 감기, 언제 감아야 할까?

펌하고 머리 감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되시죠? 편하게 관리하려고 파마 했는데 금방 풀려버리면 너무 아깝습니다. 이쁘게 만들어온 헤어스타일을 망칠 수 없죠. 헤어스타일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파마한 다음 언제 샴푸해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펌하고 머리 감기 왜 중요할까?

펌하고 머리 감는 시기를 잘 지키면 컬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펌을 하기위해 휴일에 시간 내어 미용실을 방문하고 꽤 비싼 금액까지 지불하고 옵니다.

그런데 나의 실수로 파마가 금방 풀려버리면 아깝죠. 관리만 잘해도 3개월을 유지할 수 있는데, 그중 중요한 한 가지가 언제 머리를 감느냐입니다.

오늘은 샴푸하면 컬이 빨리 풀리는지, 자주 감으면 컬이 없어지는지, 물로만 감아도 괜찮은지 등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펌하고 샴푸하면 안 되는 이유

펌을 하면 머릿속 단백질 결합을 풀었다가 다시 연결해 컬 모양을 만듭니다. 마지막에 바르는 중화제는 풀린 결합을 컬 모양 그대로 다시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미용실에서 중화제를 한번 씻어내 줘도 머릿속에서는 몇 시간 동안 결합을 이어주는 과정이 계속 진행됩니다.

이때 샴푸를 해서 머리를 문지르거나 약품을 빨리 씻어내면 컬이 자리 잡기 전에 풀립니다.

결국 시간과 돈을 들여 만든 헤어스타일은 오래 유지하기 힘들게 됩니다. 저도 한번은 파마한 날 저녁에 바로 샴푸를 했는데 한 달도 안 돼 컬이 거의 다 풀렸었습니다.


펌 후 머리 감기, 언제 하는 게 좋을까?

펌 하고 온 날은 샴푸하지 않습니다. 두피와 머리에 남아있는 약품이 있기 때문에 다음 날 샴푸해 주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만약 24시간을 맞추고 싶다면 아침엔 미온수로 가볍게 머리를 감아줍니다. 이후에 컬과 두피 상태에 맞춰 샴푸를 해주면 됩니다.

운동을 하거나 더워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된다면 물로만 간단히 감아주어도 괜찮습니다.


파마하고 머리 자주 감으면 오래 유지될까?

최근엔 운동하는 분이 많아 샤워도 자주 합니다. 자연스럽게 샴푸 횟수가 늘어나고 머리에 남아있는 약품이 없어져 컬이 빨리 사라집니다.

또 머릿결에 보습이 제대로 되지 않아 푸석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침에는 샴푸를 해주고 저녁엔 물로만 씻어줍니다.

이렇게만 해도 컬이 오래 유지됐고, 머릿결도 부드러웠습니다.


샴푸할 때 주의할 점

파마를 하면 모발은 약해지고 예민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샴푸를 할땐 손끝으로 살살 마사지하듯 문질러야 합니다. 손톱을 이용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물의 온도는 미온수로 맞추고 거품을 남김없이 씻겨줄 수 있게 충분히 적셔줍니다. 마무리로 물기를 제거할 때는 수건으로 비비거나 짜듯이 말리면 안 됩니다.

컬의 방향이 바뀌어 머리가 지저분해질 수 있습니다. 수건으로 감싸 눌러주면서 물기를 빼주어야 합니다. 수건으로 충분히 제거한 다음 드라이기로 마무리해 주면 됩니다.


펌하고 물로 머리 감기

머리가 너무 가렵거나 위에서 얘기했듯이 운동해서 땀을 많이 흘릴 땐 머리를 감아줘야 개운합니다.

이때는 미온수 물로만 머리를 감아주는 게 좋습니다.

그다음 수건으로 가볍게 눌러주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너무 자주 물로 씻으면 오히려 건조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남자 펌하고 머리 감기

남자 펌도 똑같습니다. 특히 남성들은 두피에 예민할 수 있는 다운펌도 많이하므로 신경 쓰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미용실에서 약품을 충분히 씻겨주고 있어 다음날 샴푸해 주면 됩니다.

마무리하며

저도 주기적으로 펌을 하고 있습니다. 비싼 금액을 내더라도 평소 관리하기가 수월해하게 됩니다. 첫날 감지 않고 관리하는 습관만 잘 잡아주면 좀 더 오랫동안 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 글을 참고해서 꼭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광고 차단 알림

광고 클릭 제한을 초과하여 광고가 차단되었습니다.

단시간에 반복적인 광고 클릭은 시스템에 의해 감지되며, IP가 수집되어 사이트 관리자가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