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아이패드 앱 15년 만에 출시됐습니다. 이전까진 아이폰용 인스타그램 화면을 억지로 늘려 선명하지 않은 게시물을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릴스 중심 첫 화면, 팔로잉 탭 보기 방식, DM 화면 개선 등 달라진 점을 정리해 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아이패드 앱 드디어 출시
2010년 아이패드와 인스타그램이 등장한 지 15년 만에 전용 앱을 출시했습니다. 단순히 확대한 버전이 아닌 아이패드 환경에 맞게 새롭게 디자인됐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며 iPad OS 15.1 버전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처럼 아이폰 앱을 억지로 늘려 저화질로 볼필요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지난 몇 년간 아이패드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해 보려 했었습니다. 그때마다 아이패드에 최적화 되지 않은 게시물을 볼 수 밖에 없었지만, 이번 전용 앱을 설치해 보니 훨씬 선명하고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릴스 중심 첫 화면
앱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릴스 영상이 나옵니다. 아이패드 큰 화면으로 영상 시청과 동시에 옆에서 좋아요, 댓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릴스 보는 흐름이 끊어지지 않아 아이패드로 보는 장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릴스를 보면서 간단한 소통까지 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팔로잉 탭 보기 방식
팔로잉 탭 보기 방식이 사용자 편의에 맞게 볼 수 있습니다. 전체(All), 친구(Friends), 최근(Latest) 세 가지 항목의 보기 방식이 제공됩니다.
- 전체 보기 : 팔로우한 계정에 올라온 모든 추천 게시물과 릴스를 확인
- 친구 보기 : 서로 맞팔로우 한 친구들 게시물과 릴스를 확인
- 최근 보기 : 시간 순서대로 게시물과 릴스를 확인
저는 친구 보기로 사용해 보니, 평소 자주 소통하는 친구들 소식만 모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택에 따라 전체 보기를 선택해 관심 있는 게시물도 확인하고 내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DM 화면 개선
DM(다이렉트 메시지) 화면은 데스크톱 메신저 버전과 비슷해졌습니다. 대화 목록과 채팅창이 나란히 보이게 되어 여러 대화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DM을 하려면 여러 단계를 거쳐 메시지를 확인하고 답장을 해야 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전용 앱은 한 화면에서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버전 예정
아직 안드로이드 태블릿 전용 앱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는 아이패드와 동일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안드로이드에서도 인스타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 써 본 경험
직접 설치해 보니 화질이 선명하고 복잡하지 않아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예전처럼 억지로 늘려놓은 화면이 아닌 좋은 화질로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어 거부감이 없어졌습니다.
한 화면에서 댓글이나 메시지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 여러 단계를 거치는 번거로움도 줄었습니다. 평소 인스타를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앱 출시는 확실히 달라졌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요약
- 아이패드라는 대화면으로도 선명한 영상과 사진을 감상
- 릴스 중심의 첫 화면으로 바로 몰입
- 팔로잉 탭 보기 전체, 친구, 최근 선택 가능
- DM 화면 개선으로 간편하게 소통
- 안드로이드 태블릿 전용 앱도 곧 출시 예정
인스타그램을 자주 하시는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이번 앱을 꼭 설치해서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